반응형

 

트와이스 사나가 일왕 관련해서 올린 인스타그램 계정은 트와이스 멤버들이 같이 사용하는 공식 계정이었습니다. 사나는 뜬금없이 일왕 퇴위에 관한 피드를 일본어로 올려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사나는 일왕의 퇴위에 아쉬움을 드러내면서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 많은 팬들과 누리꾼들에게 궁금증을 유발시켰습니다. 왜 굳이 일본어로 트와이스 공식계정에 왜??

 

 

 

사나가 올린 글을 번역해보면 "헤이세이 시대에 태어난 사람으로서 헤이세이가 끝난다는 건 쓸쓸하지만 헤이세이 수고 많았다. 레이와라는 새로운 출발을 향해서 헤이세이의 마지막인 오늘은 말끔한 하루로 만들어요" 라는 뜻이었습니다.

 

1989년부터 왕위에 올랐던 아키히토 일왕이 퇴위식을 갖고 물러나면서 헤이세이 시대도 막을 내렸으며 5월 1일부터 나루히토 새 일왕이 즉위하면서 레이와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왜?? 논란이 되는 것일까. 일부 반응을 보면 그냥 헤이세이 시대에 태어난 사람으로 헤이세이가 끝나는게 어딘지 모르게 쓸쓸하지만 헤이세이 수고 많았다는 사나의 생각일뿐인데.

 

 

 

하지만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트와이스 멤버 사나는 자신의 개인 인스타 계정이 아닌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계정에 일왕에 대한 생각을 올렸고 이에 일왕에 대한 생각을 굳히 밝힐 필요가 있었냐는 의견때문이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3.1절에는 조용하더니 일왕 바뀐다고 글을??, 한국 그룹의 일본인 멤버가 일왕 관련 게시물을 공식 계정에 올리는게 말이 되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비판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나가 올린 글에는 실시간으로 댓글이 달리고 있으며 댓글은 1만개가 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아키히토 일왕은 30년 3개월만에 퇴위하게 되었고 5월 1일 나루히토 새 일왕이 즉위하게 되었습니다. 휴.. 한동안 또 오래가겠구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