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칩 인사말


진정한 봄을 알리는 경칩이 다가왔습니다. 어느덧 추위도 녹아내리고 몸소 느끼는 바와 같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봄의 시작점을 경칩이라고 하는데요 봄의 시작과 함께 경칩 인사말도 알아보겠습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봄이 온 만큼 따뜻한 인사말로 문자 메시지라도 전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추운 겨울을 나고 봄이왔으니 경칩 인사말로 안부를 전해보는게 어떨까요.


경칩 인사말


경칩 인사말

왠지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사랑하고 싶은 봄입니다.

벚꽃 만발한 거리를 걷노라면 어느새 제 몸에서도 봄의 향기가 나는 것 같습니다.

추위에 움츠렸던 어깨를 따스한 봄기운이 활짝 펴게 해주네요.

발걸음마다 희망을 실어주는 활기찬 봄입니다.

따스한 햇살을 즐기며 가족과 나들이하고픈 완연한 봄입니다.




경칩은 계칩이라고도 불리며 양력으로 3월 6일경부터 3월 21일(춘분) 전까지를 경칩이라고 합니다. 날씨가 따뜻해서 초목의 싹이 돋고, 동면하던 동물이 땅속에서 깨어 꿈틀 거리기 시작한다는 뜻에서 경칩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네요. 3월 6일에는 개구리등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시기라고 합니다.


경칩 인사말


날씨는 따뜻해졌지만 요즘에는 미세먼지가 가득하여 나들이 가기도 힘들고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 외출 하실일 있으시면 미세먼지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나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